2024-04-16 16:03 (화)
문화예술 현장 뛸 기자 찾습니다
문화예술 현장 뛸 기자 찾습니다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01.3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4기 17일까지 모집
 재단법인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윤치원)은 경남의 생생한 문화예술 소식을 전할 제4기 경남문화기자단을 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해마다 경남문화기자단을 운영해왔으며 문화기자단으로 선출되면 진흥원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한 다양한 문화,예술을 취재할 수 있는 기회와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한 문화 예술을 도민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제4기 경남문화기자단은 경남의 문화예술 현장에 관심 있는 만 18세 이상의 일반 도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총 10명을 선발한다.

 지원자는 경남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www.gcaf.or.kr)에서 지원신청 서식을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문화기자단은 오는 3월 중 발대식을 갖고 3월부터 12월까지 도내 문화예술 현장에서 활동한다.

 진흥원은 경남문화기자단의 원활한 취재활동을 위해 기사작성 노하우 등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소정의 원고료와 취재비를 지급하고 활동 종료 후에는 명예기자단으로의 활동기회를 부여한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윤치원 원장은 ‘경남문화기자단은 도민의 시각으로 도내 문화예술 현황을 바라보고 진단할 수 있는 소통 창구’라며 ‘문화예술 현장의 소리를 들려줄 경남문화기자단에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금까지 경남문화기자단이 활동하며 작성한 기사는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웹진과 소식지 ‘문화정담’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