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6:25 (금)
하이초, 추운 겨울을 꿈과 행복으로 녹이다
하이초, 추운 겨울을 꿈과 행복으로 녹이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1.3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화장학회 지원으로 겨울 계절체험학습 실시

하이초등학교(교장 문종두)는 1월 28~29일 덕화장학회의 지원으로 롤러스케이트 체험(1~3학년 38명)과, 스키체험(4~6학년38명)을 실시하였다.

장비를 착용해보고, 기초 안전지식 및 장비 이용요령 등을 배우는 것을 시작으로 수준에 맞는 기능익히기-실전체험의 단계로 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저학년 학생들은 시대가 지나면서 사라져가는 롤러스케이트를 타 봄으로써 새로운 여가 활용의 기회를 경험하였고, 평소 일상생활에서 익힐 수 없는 활동으로 경험의 폭을 넓혔다.

고학년 학생들 역시 남부지방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설경 아래에서 전문 강습자와 함께 스키를 배워 봄으로써 추위에 맞서 자신의 체력을 기르고, 어려운 것도 의지를 가지고 노력하면 잘 할 수 있다는 중요한 깨달음을 얻었다.

수준에 맞는 계절체험학습은 자칫 느슨하기 쉬운 겨울철 건강관리와 체력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며, 아이들의 참여도가 높아 많은 의미를 남겼다.

스키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처음에는 스키를 잘 탈 줄 몰라 너무 힘들기만 했는데, 다른 친구들과 선생님의 도움으로 조금씩 하다보니까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다음에 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즐거워했다.

문종두 하이초등학교장은 "추위와 어려움 등의 주변 환경에 좌절하지 않고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누구나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은 귀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실을 벗어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