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7 (금)
29년간 최고급 한우ㆍ한돈 고집… "먹거리 문화 선도해요"
29년간 최고급 한우ㆍ한돈 고집… "먹거리 문화 선도해요"
  • 김용락 기자
  • 승인 2019.01.2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목! 이 기업 축산가공ㆍ유통 전문 기업 국제식품
김해시 삼방동에 위치한 초원농원 김해점.
김해시 삼방동에 위치한 초원농원 김해점.

부산ㆍ경남 지역 대표 향토기업 김해 초원농원 등 4곳 직영점 운영
선물세트 온ㆍ오프라인 판매 `인기` 중간 유통과정 없애 가격 합리적
외식ㆍ호텔ㆍ단체급식 등 손 뻗어 통 큰 기부 등 사회공헌에 힘써

 부산과 김해에 입점한 초원농원에서는 신선한 최상급 한우와 한돈을 부담 없는 가격에 먹을 수 있다. 한우 외식 전문점인 초원농원은 국제식품이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1979년 부산 남구에서 축산업으로 출발한 국제식품은 1990년 12월 주식회사로 창업한 영남권 최대 축산가공ㆍ유통 전문기업이다.

 국제식품 정창교 회장은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바른 먹거리를 드린다`는 일념 아래 29년간 정직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선도해 왔다.

 축산물 분야의 최고가 되겠다는 정창교 회장의 다짐으로 국제식품은 현재 자회사 포함 3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연간 1천억 원대 매출을 올리는 부산ㆍ경남 일대 최대 규모의 축산물 생산가공ㆍ유통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국제식품은 체계적인 유통 과정으로 육고기의 위생과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한다.
국제식품은 체계적인 유통 과정으로 육고기의 위생과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한다.

국제식품의 주력 사업은 축산가공ㆍ유통사업이다. 현재 부산과 김해지역에서 직영으로 정육백화점 축산물 판매장 5개 점(삼락점, 덕천점, 서면점, 해운대점, 김해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매일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한우, 국내산 돈육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삼락동 본점은 국내 축산물 단일매장으로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축산물 판매장이 판매 장소라면 초원농원은 프리미엄 외식 장소로 유명세를 타 소비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초원농원 한우 숯불구이 전문점은 현재 4개 점(삼락점, 서면점, 해운대점, 김해점)을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온라인 쇼핑몰(www.kukjefood.co.kr) `반갑소 푸줏간`을 통해서도 전국 배송을 하고 있다. 4천원가량의 육고기 300g부터 최고급 명품한우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정성이 담긴 명품한우 선물세트는 온라인 쇼핑몰, 정육백화점, 초원농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국제식품이 직영하는 판매장과 초원농원이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을 높인 비법은 유통 경로를 단순화한 원스톱 시스템에 있다.

 국제식품은 농가에서 생산한 육고기가 판매되기까지 수집상, 경매 등의 중간 유통 없이 원스톱으로 공급한다. 이러한 혁신적인 유통구조인 `3단계 원스톱 시스템`은 유통 마진 최소화는 물론, 위생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통해 육가공품의 위생과 최고의 신선도 유지를 돕는다.

 이를 위해 지난 2006년 경북 영천에 대지면적 1만 7천여㎡, 건축면적 3천여㎡ 규모의 도축장 및 육가공 공장을 세웠다. 또, 부산 거점 도축장인 동원산업 경락 인수했으며, 지난 2016년에는 수도권 진출을 위해 충북 진천군에 대지면적 1만 700여㎡, 건물면적 3천300여㎡ 규모의 진천공장을 준공해 운영하며 시설 및 기술 확장에 힘썼다.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된 국제식품 정창교 회장.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된 국제식품 정창교 회장.

특히, 진천공장은 육가공 공장으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와 최신 설비를 통해 높은 수준의 위생관리와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육가공품의 위생과 신선도를 최고 등급으로 유지한다. 품목별 가공장을 각각 구축해 교차오염을 방지하고 2중 위생 관리와 24시간 온도 관리 시스템이 설비돼 있다. 이런 최신 기술로 수도권 거래도 확장돼 삼성웰스토리, 현대그린푸드, CJ프레시웨이, 동원 F&B 등 협력업체에 육가공품을 납품하고 있다.

 특히, 이들 공장에서는 전문인력과 첨단시설을 갖춰 최고 수준의 품질검사와 현장 위생 안전성 검사를 수행한다. 이를 입증하듯 HACCP 인증 적용사업장, 쇠고기 이력추적제 우수사업장으로 지정돼 있기도 하다.

 배송시스템도 `콜드 체인 시스템`을 받아들여 신선한 재료를 더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콜드 체인 시스템이란 배송 차량에 저온 유지 시설을 설치, 신선한 식료품을 생산지에서 가정까지 저온을 유지해 선도를 떨어뜨리지 않고 배송하는 방식이다.

 국제식품은 이를 토대로 단체급식 식자재 유통사업, 호텔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우선 철저한 위생관리와 품질평가를 통해 엄선된 식재료를 전국 대형마트 및 육가공 업체, 부산 학교 급식 등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12년 10월에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에 위치한 신신호텔을 인수해 호텔 숙박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신신호텔은 지하 1층, 지상 6층의 최신식 비즈니스호텔로 2014년 7월 11일 새롭게 오픈했다. 새로 단장한 신신호텔은 44개의 안락한 객실에서 방문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 축산가공ㆍ유통ㆍ외식을 대표하는 최고의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정창교 국제식품 회장.
우리나라 축산가공ㆍ유통ㆍ외식을 대표하는 최고의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정창교 국제식품 회장.

국제식품 정창교 회장은 기업이 부산 대표 향토기업으로 자리 잡자 10여 년 전부터 사회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정창교 회장은 지난 2017년 1억 원을 기부하며 부산 132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아너 소사이어티란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07년 설립한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을 말한다.

 이외에도 지난 2015년 바르게살기운동 부산협의회에 1천만 원 상당의 곰국거리를 기탁하는 등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품 기탁을 하고 있다.

 또, 매년 5월이면 지역 어르신을 모시고 따뜻한 밥 한 그릇을 대접하고 있으며, 부산시와 보건복지부로부터 희망 리본 프로젝트 우수기업체로 선정돼 저소득층을 위한 희망 나눔에도 동참하고 있다.

 국제식품 본사: 부산 사상구 삼락동 73-3 전화: 051-304-4477~8
 초원농원 김해점: 경남 김해시 삼방동 1085-1 전화: 055-311-1592
 신신호텔: 부산 진구 부전동 263-11 전화: 051-816-44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