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26 (금)
전문근로교육훈련 대상자 모집
전문근로교육훈련 대상자 모집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9.01.2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 미취업 청년 대상 지역주도형 일자리 사업
 의령군은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ㆍ창업 맞춤형 전문근로교육훈련 대상자를 다음 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근로교육훈련기관이 없어 취업(창업) 등의 교육을 받을 수 없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취업(창업)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취업(창업)을 돕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지역 내 주소지를 둔 39세 미만 미취업 청년으로 24명을 모집하며, 선정 후 교육훈련을 수료(80% 이상 참석ㆍ참여)한 교육훈련생은 교육훈련비 및 교육실비를 지원받으며 교육 수료후 취업(창업)을 했을 경우 축하지원금(1인 40만 원)도 받을 수 있다.

 교육훈련비는 교육기관에 납부하는 수강료 및 별도 실습비ㆍ재료비, 자격증 취득비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교육여비는 지역 외 교육기관 1일 2시간 이하 교육시간의 경우 1만 원, 3시간 이상의 교육시간의 경우 2만 원으로 월 최대 35만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또한 취업ㆍ창업 맞춤형 전문근로교육훈련의 특징은 교육훈련대상자 취업(창업)을 하기 위해 본인에게 필요한 교육훈련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동일교육과정에 기초반에서 심화반으로 연계할 수 있으며, 두 개 이상의 교육훈련과정도 교육대상자의 취업(창업)에 필요하다고 판단 시 이수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의령군청 홈페이지(http://www.uiryeong.go.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일자리경제과 일자리경제담당으로 방문(055-570-3103)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