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37 (목)
창녕교육청, 학교급식 식재료 공동구매 추진
창녕교육청, 학교급식 식재료 공동구매 추진
  • 김희덕 기자
  • 승인 2019.01.2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ㆍ초ㆍ중 24교 참여 질 높은 식재료 공급
창녕교육지원청 이국식 교육장이 지난 22일 대회의실에서 학교급식 식재료 공동구매 추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창녕교육지원청 이국식 교육장이 지난 22일 대회의실에서 학교급식 식재료 공동구매 추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이국식)은 지역 내 소규모 학교의 원활한 급식운영과 학교 행정업무 경감 및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을 위해 2019학년도부터 학교급식 식재료 공동구매를 추진한다.

 학교급식 식재료 공동구매는 단위학교별 식재료 구매계약시 납품업체들의 소규모 학교에 대한 식재료 공급 기피현상을 개선하기 위함으로, 지역 내 단설유ㆍ초ㆍ중학교 24교가 참여하며 인근 학교 간 6개 권역으로 묶어 권역별 식재료를 공동구매하는 방식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번 학교급식 식재료 공동구매 추진을 통해 소규모 학교의 구매 경쟁력 향상으로 보다 안전하고 질 높은 식재료가 공급돼 학교급식이 질적으로 향상되고, 학교급식 구매 계약의 효율화ㆍ투명화로 학교의 행정업무 경감 및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관련해 창녕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대회의실에서 단설유ㆍ초ㆍ중학교 행정실장,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식재료 공동구매 추진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학교급식 식재료 공동구매 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경남정보고 이미숙 행정과장으로부터 eaT 종합계약 및 공동구매 계약 관리에 관한 교육과 함께 학교 급식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국식 교육장은 “소규모 학교의 식재료 납품기피 문제 해소를 위해 모든 학교들이 문제 인식을 같이하고 식재료 공동구매에 참여한 학교급식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며, 동 사업이 원만히 추진돼 학교급식의 질 향상은 물론 행정업무 경감과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