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18 (금)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 즐겨요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 즐겨요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01.2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문화재단 라인업 공개 로맨틱펀치ㆍ장필순 등 출연 시민 누구나 40% 할인 혜택
다음 달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에 출연하는 대세 록밴드 로맨틱펀치.
다음 달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에 출연하는 대세 록밴드 로맨틱펀치.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로맨틱펀치, 장필순, 하림 등 인기뮤지션을 저가의 관람료로 만날 수 있다고 창원문화재단이 전했다.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정부시책으로, 창원문화재단이 주최하는 공연을 시민 누구나 저가의 관람료로 만나볼 수 있다.

 2019 상반기 수요콘서트에는 인기뮤지션들이 록, 크로스오버, 포크 등 폭넓은 음악 장르를 선보일 예정이며 3ㆍ15아트센터 소극장에서 다음 달부터 오는 6월까지 총 5개의 무대를 선보인다.

 창원문화재단은 다음 달 문화의 날을 맞아 핫이슈 밴드 특집을 기획했고, 이번 무대에는 KBS 2TV 2018 불후의 명곡 왕중왕전 우승, 2012 TOP밴드 시즌2 준우승, MBC 복면가왕 등에 출연하며 두터운 팬덤을 자랑하는 대세 록밴드 로맨틱펀치가 시작을 알린다.

 배인혁(보컬), 콘치(기타), 레이지(기타), 트리키(드럼) 4인으로 구성된 로맨틱 펀치는 히트곡 ‘토요일 밤이 좋아’, ‘밤이 짧아 걸어 아가씨야’, ‘몽유병’ 등 정규앨범과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지산 록 페스티벌에서 뜨거운 반응을 받았던 히트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3월에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채널A ‘보컬플레이’ 등 음악방송 출연과 동시에 출중한 실력으로 화제를 모은 5인조 아카펠라그룹 ‘메이트리’가 무대에 오른다.

 장상인(보컬 퍼커션), 강수경(알토), 김원종(베이스), 임수연(소프라노), 권영훈(테너) 5인으로 구성된 메이트리는 이번 무대를 통해 대표곡 ‘Happy’, ‘닮아가요’부터 ‘디즈니 OST’까지 매력적인 꿀 성대로 환상의 아카펠라 하모니를 보여줄 예정이다.

 4월에는 아이유, 이효리가 사랑하는 아티스트로 화제를 모은 한국 포크음악의 거장 싱어송라이터 장필순을 만나볼 수 있다.

 장필순은 10년 넘게 제주 생활 중으로, 이번 무대에서는 지난해 11월 발매한 장필순의 정규8집(Soony Eight 소길化) 수록곡과 제주 라이프를 만나볼 수 있으며, 2016 제13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포크 음반상을 수상한 홍대 최고 인기 포크듀오 김사월 듀오가 오프닝을 장식하면서 봄 시즌 최고의 포크음악여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5월 수요콘서트에서는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 ‘출국’ 등의 인기곡과 JTBC 비긴어게인2, MBC 나는가수다, 무한도전 등 방송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뮤직 스토리텔러이자 월드뮤지션 ‘하림’과 미미(반도네온), 강희수(드렐라이어), 성현구(퍼커션), 설호종(퍼커션), 장정민(튜바), 이호석(그릭 부주키), 윤현종(기타)으로 구성된 7인조 ‘블루카멜앙상블’이 펼치는 월드뮤직 무대를 만난다.

 아리랑이 실크로드를 거쳐 고국으로 돌아오는 여정을 아랍, 발칸 중앙아시아 스타일의 음악으로 들려주며, 탱고무대에서 자주 연주되는 반도네온과 손잡이를 돌려 현을 타는 드렐라이어, 그리스 현악기 그릭부주키 등 세계의 다양한 악기들의 하모니를 선보여 관람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 6월 수요콘서트에서는 국립창극단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KBS 국악드라마 ‘조선미인열전’ 주연, 2017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등 국악계 아이돌로 통하는 ‘소리꾼 김준수’와 2010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올해의 솔로이스트상 재즈씬 최고 ‘색소포니스트 신현필’이 만나 장르와 음악적 경계를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음악무대를 선사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2014년 1월부터 시행해오고 있는 ‘문화가 있는 날’ 정책과 관련해 창원문화재단은 시민들의 생활 속 문화예술 확산 보급과 문화 향유권 신장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추진해오고 있다.

 재단은 1월과 7월을 제외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를 정기적으로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