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15 (토)
경남농협, 윤리경영실천 결의 다지다
경남농협, 윤리경영실천 결의 다지다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1.2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울경 농약판매 담당자 참가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 교육
경남농협은 24일 경남ㆍ부산ㆍ울산 지역 내 지역농협 농약판매 담당자가 참가한 가운데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경남농협은 24일 경남ㆍ부산ㆍ울산 지역 내 지역농협 농약판매 담당자가 참가한 가운데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경남농협은 24일 경남ㆍ부산ㆍ울산 지역 내 지역농협 농약판매 담당자 250여 명을 대상으로 윤리경영실천 결의대회를 갖고 2019년 농협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교육 및 계통농약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농협창녕교육원에서 진행된 참석자들은 윤리경영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청렴한 농협, 신뢰받는 농협 구현을 위해 사고예방과 부패근절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또한 이날 교육에서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약사업 전개 및 농업인의 영농비 절감을 위해 농협 계통농약 사업설명과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를 비롯 신규 등록약제 사용교육, 농약사업 사고사례 전파 및 사고예방교육 등이 이뤄져 농약판매 담당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였다.

 계통농약사업은 지역농협의 올 농약공급 예정량 조사를 통해 구매물량을 규모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일괄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공급가격 인하는 물론 농약공급 가격 안정화와 유통거래질서 확립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여일구 경남농협 부본부장은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해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를 선도적으로 수행해 주길 바란다”며 “농업인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농협 계통농약 사업을 통해 농업인의 영농비 절감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