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9 (금)
노량초, 쏙쏙캠프에서 미래의 나를 만났어요
노량초, 쏙쏙캠프에서 미래의 나를 만났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1.2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량초등학교(교장 제용구)는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겨울방학 쏙쏙캠프를 운영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대학생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인 쏙쏙캠프는 경상대학교 사학과 도담도담 동아리 학생들의 교육기부로 진행되었다.

3일동안 진행된 캠프에서 직업, 적성, 심리검사 등을 통해 자신을 객관화시켜 보고 그 결과에 따라 다양한 직업 체험활동(성우체험, 큐레이터, 화학자, 천문학자, 사서체험 등)을 진행하였다. 또한, 자신의 가치피라미드를 만들고 자서전을 만들면서 미래의 나와 만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대학생과 본교 학생들이 멘토와 멘티의 관계로 만나 평소 자신의 고민도 이야기하면서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되어 농촌소규모학교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큰 도움이 되었다.

6학년 한 학생은 “그동안 나의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내 꿈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게 되어 무척 뿌듯했어요. 특히 부모님과 진로희망이 서로 달라서 갈등이 있었는데 이젠 확실하게 나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의지가 생겼어요.”라며 자신의 꿈에 대해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노량초등학교는 대학생 교육기부를 활용한 나를 찾아가는 활동 및 다양한 진로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