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니 어도러블, 아미 영향력 어느 정도? 팔로워 100명 무명 가수→ 단숨에 차트 1위
다우니 어도러블, 아미 영향력 어느 정도? 팔로워 100명 무명 가수→ 단숨에 차트 1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01.2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우니 어도러블(사진=방탄소년단 SNS)
다우니 어도러블(사진=방탄소년단 SNS)

 

다우니 어도러블이 뜻하지 않은 로또를 맞은 모양새다.

방탄소년단 정국이 팬들과의 채팅 중에 언급한 다우니 어도러블이 품절된 것. 정국의 말 한 마디로 두 달 치 판매량이 단 하루 만에 판매됐다. 

다우니 어도러블 품절 대란 사태를 만들은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의 영향력은 이미 여러 차례 증명됐다.

지난달 21일 방탄소년단 정국의 트위터에는 호주 출신 혼성 인디 듀오 ‘차임즈’의 곡 스트리밍 사진이 게재됐다. 이 때까지 차임즈의 공식 트위터 계정의 팔로워 수는 100명 남짓했다.

그러나 정국의 사진 게재로 단 하루 만에 리트윗 수 35만 건, 팔로워 수 1만 명 이상으로 증가했고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수도 급증했다. 또한 정국이 리트윗한 차임즈의 곡 ‘DREAMING’이 스포티파이 인기 차트 1위에 랭크됐다.

정국의 캡처 사진 한 장으로 단숨에 주목받게 된 차임즈는 정국의 곡을 커버해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이게 진짜냐. 꿈만 같다. 누구도 이런 일이 일어날 거라고 생각할 수 없을 것이다”며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엄청난 영향력에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