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52 (토)
교육 발전 헌신 3명 양산교육상 시상
교육 발전 헌신 3명 양산교육상 시상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9.01.2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문옥 가남초 교장, 구영건 웅상고 교장, 이상환 중부초 운영위원장
양산교육지원청이 지난 21일 양산교육상 시상식을 가졌다.
양산교육지원청이 지난 21일 양산교육상 시상식을 가졌다.

양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지역 내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교장과 교감, 교육지원청 직원, 수상자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양산교육상 시상식’을 가졌다.

 양산교육상은 교원, 교육전문직, 일반직, 일반인 가운데 학교ㆍ학급경영, 학생지도, 교육여건 조성 등 양산교육발전에 공이 큰 이들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상자는 가남초등학교 신문옥 교장, 웅상고등학교 구영건 교장, 중부초등학교 이상환 학교운영위원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가남초 신문옥 교장은 41년간의 재직기간 동안 학교 교육여건 조성에 기여했고, 2012년 덕계초가 전국 학생오케스트라 우수 운영학교로 선정되도록 했으며, 2018년에는 가남초가 전국 청소년 합창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교육지원 활동을 위해 노력했다.

 웅상고 구영건 교장은 36년간의 재직기간동안 18년을 양산시의 중등교육에 몸담아 오면서 BEST양산교육 진로ㆍ진학 박람회 TF팀 단장 등을 역임하며, 양산의 중등교육 실태와 현안과제, 미래 양산의 교육인프라 등에 대한 높은 이해와 학교 현장 장학 경험을 바탕으로 양산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중부초등학교 이상환 학교운영위원장은 양산시 교육발전 협의회 회장, 양산시 인재육성 장학재단 이사, 양산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학교와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에 기여했고, 후배들이 학업 증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과 시설 지원에 적극 노력해 양산인재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양산교육지원청 주창돈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새로운 교육 실현을 위해 오랜 기간 헌신적으로 노력을 기울이신 세 분 수상자들께 깊은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며 “지금까지 양산교육을 위해 지극한 관심과 열정을 다해 오셨듯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셔서 양산의 미래인재육성을 위해 함께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