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2 (목)
‘부산청년 우리집’ 입주 청년 모집
‘부산청년 우리집’ 입주 청년 모집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9.01.2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0일까지 접수 3월 3일까지 입주 목표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GS건설과 공동으로 부산형 공유경제촉진사업의 하나로 공유주택(셰어하우스)인 ‘부산청년 우리집’을 조성하고, 다음 달 10일까지 입주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조성된 1차 시범사업에 이어 올해도 부산시가 ㈜GS건설에 사회공헌사업으로 제안해 GS건설 기부금 7천만 원을 포함한 1억 5천500만 원의 사업비로 추진한다.

 2차 셰어하우스가 조성될 장소는 부산시 수영구 남천동 소재의 역세권 지역(지하철 2호선 금련산역에서 5분 거리)으로 대중교통이 편리하다.

 인근에 경성대ㆍ부경대ㆍ동명대가 있는 등 입지 조건이 좋다.

 시중가보다 저렴한 보증금과 월 임대료, 원룸 수준의 생활 집기 제공으로 부산시 청년들의 주거비용 부담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또한, 청년들 간의 소통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는 주택 내 정원과 거실 등을 보유하고 있다.

 입주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만 34세 이하인 부산시 소재 대학 재ㆍ휴학생이거나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가능하며, 접수는 다음 달 10일까지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sharebusan@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입주자 최종 선정은 부산경제진흥원에서 면접 등 별도 심사를 거쳐 진행하고, 리모델링 공사가 완료되는 대로 대학가 입학 시기에 맞춰 오는 3월 3일까지 입주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주거비용 부담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취업 준비와 학업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해 ‘공유로 변화된 도시, 행복한 부산’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