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4:56 (수)
신명초, 대만친구들과 더 깊은 우정을 쌓아요!
신명초, 대만친구들과 더 깊은 우정을 쌓아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1.2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명초등학교(교장 전계숙)는 2019년 1월 16일 대만 도원시 계해국민소학과 제2차 자매결연 M.O.U를 맺었다.

지난 2017년 6월 6일 자매결연 M.O.U를 체결한 이후로 편지교류, 메일 연락, 상호 학교 방문 등을 통한 지속적인 교류활동의 결과로 계해국민소학(교장 채숙화(蔡淑華))과 두 번째 자매결연을 맺게 된 것이다.

계해국민소학의 저학년 학생들이 나와서 환영노래를 부르며 신명국제교류학습단을 맞이하였고, 이어 협약식 행사로 진행된 대만 학생들의 합주, 영어 연극, 전통 음악 및 놀이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은 모두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그리고 각 학교 교장선생님의 협약서 사인을 통하여 2번째 자매결연(M.O.U)을 맺게 되었다.

이어서 본교 14명의 학생들을 5팀으로 나누어 5,6학년 각반으로 나누어 들어가 대만 담임 선생님의 지도로 대만문화체험수업에 함께 참여하였으며 오후에는 전통 미술 활동을 한 후, 본교 학생과 대만 학생 단일팀을 구성하여 각종 스포츠 활동으로 서로의 우정을 깊이 쌓아갔다.

뿐만 아니라 신명국제교류학습단은 국제문화교류학습을 위하여 1월 15일(화) ~ 1월 18일(금)까지 3박 4일의 일정으로 대만의 역사와 문화 자연환경 등을 체험하였다.

신명초등학교 전계숙 교장선생님은 “제2차 자매결연(M.O.U)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이해하며 우정을 더욱 깊이 쌓아 양국의 발전을 위하는 글로벌 리더로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