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32 (목)
野 `국정조사ㆍ특검`으로 與 압박
野 `국정조사ㆍ특검`으로 與 압박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9.01.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정부 의혹ㆍ손혜원 논란 무분별 공세에 무대응 일관

 자유한국당 등 야권이 최근 불거진 문재인 정부의 각종 의혹과 손혜원 의원 `목포 부동산 투기 논란` 등을 놓고 `국정조사ㆍ특검` 카드로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를 정조준했다.

 한국당은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ㆍ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 폭로와 관련, 특별검사 도입을 위한 법률안을 국회 의안과에 제출했다. 특검을 통해 한국당은 김 전 특별감찰반원이 제기한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과 신 전 사무관의 폭로로 알려진 민간기업ㆍ언론사 인사 개입, 국고손실 등 진상규명 파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국당은 또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의원에 대한 특별검사ㆍ국정조사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정권 실세를 배경으로 사익을 추구한 손 의원은 헌법에 규정된 국회의원 의무를 준수했다고 볼 수 없어 자격이 없다"며 "정권 하수인인 검찰에게 조사받겠다고 하지 말고 특검과 국정조사를 당당하게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와 손 의원의 인연을 근거로 비리로 규정하고 특검과 국정조사를 동시에 요구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도 손 의원 사건을 거론, "특검을 도입하고 국정조사를 해서라도 이 문제를 철저히 다뤄야 한다"고 밝혔고, 민주평화당 박주현 수석대변인은 "손 의원과 관련해서 국정조사를 요구한다"며 "목포 조선내화 공장이 있던 곳을 문화유산으로 지정하는 과정에서 손 의원 어떤 영향력 행사했는지 등을 문화재청장을 불러 전반적으로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지도부는 당 회의에서 손 의원 사안과 관련한 언급을 일절 하지 않는 방식으로 야당의 공세에 대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