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8:08 (화)
창원상의 경남지식재산센터 24일 창업촉진 지원 설명회
창원상의 경남지식재산센터 24일 창업촉진 지원 설명회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1.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상공회의소(회장 한철수) 경남지식재산센터가 오는 24일 오후 2시 창원상공회의소 2층 대회의실에서 올해 지원되는 지식재산창출 및 지식재산기반 창업촉진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의 지식재산 분야 성장과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창업의 토대를 구축하고자 예비창업자, 중소기업 관계자, 관계기관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2019년 경남지식재산센터의 중점 지원사업인 ‘글로벌 IP스타기업 육성사업’, ‘중소기업 IP바로지원 서비스 사업’ 등 지식재산 창출지원사업과 ‘IP나래 프로그램’, ‘IP디딤돌 프로그램’ 등 지식재산기반 창업촉진사업을 중점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IP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연간 7천만 원 이내로 3년간 특허, 브랜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전 부문을 아우르는 종합지원사업이다. 수출실적이 있거나 올해 수출예정인 중소기업이 지원대상이다. ‘중소기업 IP바로지원 서비스 사업’은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수시로 해결해 주는 사업으로 기업당 2건 이내, 2천만 원 한도로 지원된다. ‘IP나래 프로그램’은 기술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중소기업 및 전환 창업 후 5년 이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경쟁력 및 생존력을 높여주는 사업이다. ‘IP디딤돌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가 대상이다. 교육을 통해 아이디어의 구체화 및 권리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창업 아이템 도출과 사업 연계까지 이어주는 사업으로 아이디어 당 1건의 특허 출원부터 등록까지 지원한다.

 경남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지식재산기반 사업아이템 활용으로 성공적인 창업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설명회를 통해 기업의 R&D 계획에 활용정보로 얻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가신청 및 사업문의 등 상세 내용은 경남지식재산센터(210-3089)로 전화하거나, 경남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changwon)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