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49 (금)
김해시 첫 성인지 통계집 발간
김해시 첫 성인지 통계집 발간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9.01.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정책 수립 방향 설정

 여성친화도시를 조성 중인 김해시가 양성평등 정책수립과 성별 영향분석 평가에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첫 성인지 통계집을 발간했다.

 김해시는 성인지 통계집인 ‘통계로 보는 김해 여성의 삶’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시는 지난 1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여성관련 기관, 시민단체, 시의원, 양성평등위원회 위원,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공무원을 대상으로 ‘김해시 성인지 통계 구축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인지 통계는 양성평등정책 수립 방향을 설정하고 성주류화제도 시행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고자 지난해 2월 경남발전연구원에 위탁해 추진한 용역 사업이다.

 이는 각종 국가통계나 사회조사, 시 행정통계를 바탕으로 여성과 남성이 처한 현실과 문제를 보여주기 위해 성별을 구분해 작성하는 통계로, 궁극적으로는 사회의 여러 측면에서 성별로 인한 불평등한 현상을 객관적으로 보여주고자 만들어지는 통계이다.

 김해 성인지 통계는 김해의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한 11개(인구ㆍ가족ㆍ교육ㆍ경제활동ㆍ정치 및 사회참여ㆍ건강ㆍ복지ㆍ문화 및 여가활동ㆍ안전ㆍ여성친화환경 및 지역개발ㆍ공공행정)분야 216개의 세부지표를 담고 있다.

 김태문 시 시민복지국장은 “성인지 통계 기반 구축은 양성평등정책 추진의 필수 조건으로서 김해시 성인지 통계집 최초 발간으로 김해지역 성별 분리 통계자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시에서 추진하는 정책이 양성평등한 방향으로 수립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