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06 (토)
밀양시, 요가 페스티벌 준비 ‘분주’
밀양시, 요가 페스티벌 준비 ‘분주’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9.01.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니스토리타운 회의 일정ㆍ추진방법 등 모색 성과ㆍ문제점 등 토의
2019 밀양아리랑 국제요가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밀양 국제웰니스토리타운 자문회의가 지난 17일 열렸다.
2019 밀양아리랑 국제요가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밀양 국제웰니스토리타운 자문회의가 지난 17일 열렸다.

 

밀양시가 2019 밀양아리랑 국제요가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담금질을 시작했다.

 밀양시는 국제요가 페스티벌 개최 일정, 추진 방법 등을 모색하기 위해 제1회 밀양 국제웰니스토리타운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밀양 국제웰니스토리타운 자문단’은 요가, 마이스(MICE, Meeting, Incentive trip, Convention, Exhibition&Event)산업, 국제 교류 분야의 국내ㆍ국외 전문가 22명으로 구성돼 있다.

 밀양시가 요가와 치유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추진 중인 △국제 웰니스토리타운 조성 사업과 지역특화 스포츠 관광산업 육성 사업인 △밀양요가 웰니스포츠 마이스(MICE) 사업에 대해서 자문하고 있다.

 이번 자문회의에서는 지난해의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 사업 성과와 문제점을 거울삼아 지속적인 발전 방안과 시민 요가 활성화 방안 등을 토의했다.

 밀양시는 지난해에 △밀양아리랑 국제요가 콘퍼런스와 △밀양아리랑 국제요가 대회를 각각 9월과 11월에 개최했다.

 이로써 밀양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국제대회 2개를 개최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요가도시로 성장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국제행사 뿐만 아니라 요가와 트레킹을 결합한 △1189 영남알프스 천상의 구름산책 △유치원 요가프로그램 △밀양요가의 날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면서 요가의 중심 도시임을 입증했다는 평가도 했다.

 밀양 국제웰니스토리타운 자문단은 그간의 추진 성과에 따라 밀양시가 국제 웰니스 선도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올해에는 국제요가 콘퍼런스와 국제요가 대회를 결합해 ‘밀양아리랑 국제요가 페스티벌’을 개최하자는 안을 제시했다.

 그 외에도 유치원ㆍ초중고ㆍ시민ㆍ공무원 등 전 세대를 아울러는 밀양요가 아카데미, 요가 콘서트 등 밀양요가 웰니스포츠 마이스(MICE) 사업의 방향성과 발전 방안을 활발하게 논의했다.

 밀양요가 웰니스포츠 마이스(MICE) 사업의 교류ㆍ관광ㆍ교육 등 분야 3개를 잘 추진해서 밀양시가 요가와 치유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는 콘텐츠를 많이 발굴 운영하기로 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시민이 앞장서서 밀양시를 요가의 메카도시, 요가의 허브도시로 발돋움시키겠다는 목적의식을 갖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며 “시민과 호흡하는 요가 콘텐츠를 많이 발굴해 요가의 저변확대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한편, 밀양시는 지난해에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 사업에 ‘밀양요가 웰니스포츠 마이스(MICE) 사업’이 선정돼 지난해부터 오는 2020년까지 3년간 25억 원으로 올해 예산은 10억 원이다.

 2019년도에는 요가를 중심으로 한 국제ㆍ국내 행사와 관광과 교육을 결합한 테마가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