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35 (목)
밀양 르네상스 시대 개막 3대축 전략 발표
밀양 르네상스 시대 개막 3대축 전략 발표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9.01.1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일호 시장, 새해 첫 기자회견

나노산단ㆍ6차 산업화 등 공개

 박일호 밀양시장이 지난 16일 밀양시청 브리핑룸에서 새해 첫 기자회견을 갖고 밀양르네상스시대 개막을 위한 3대축 전략을 밝혔다.

 밀양 르네상스 시대 개막을 위한 3대축 전략은 △나노융합국가산단 조성 △‘사계절 문화관광 도시 밀양’ 조성 △농업의 6차 산업화이다.

 밀양시는 밀양의 성장동력인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완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나노관련 중견기업과 앵커 기업을 유치해 지역경제에 역동성을 불어넣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이와 관련, 그 동안 추진해 온 나노관련 국내의 연구기관 유치와 나노금형상용화 지원센터 구축사업에 가속도를 붙이고 나노그린타운 조성과 국가산단 관련 SOC사업에 총력을 다할 것이다.

 시는 ‘사계절 문화관광 도시 밀양’ 조성을 위해 밀양관광휴양단지의 조속한 조성은 물론, 올해 의열단 창단 100주년을 맞아 밀양에 전국 최초로 의열기념공원을 조성해 성역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영남루 랜드마크화 사업, 가요박물관을 건립, 밀양강 오딧세이 상설공연화 등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고 옛 밀양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 도시 관광 콘텐츠 확보에도 힘쓸 계획이다.

 또한, 밀양아리랑 수목원과 도래재 자연휴양림, 얼음골 신비테마관을 조성해 밀양의 아름다움을 한층 배가시키겠다고 말하고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해 ‘밀양물산’을 설립해 국내외유통망을 확보하고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일호 밀양시장은 이날 밝힌 2019년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면서 “ 밀양 르네상스 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가 필수적이므로, 시민 여러분의 힘을 모아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