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고성, 2019. 고성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고성, 2019. 고성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1.1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혁신을 넘어 미래교육으로, 군민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1월 16일(수) 교육혁신을 넘어 미래교육으로, 군민과 함께하기 위한 ‘2019. 고성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고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는 지역 유?초?중?고등학교장과 도서관장, 학교교육계획 담당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비전(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고성교육)과 교육지표(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민주시민 육성)의 실현을 위한 정책방향과 역점과제, 특색과제에 대한 안내를 하며 2019. 고성교육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역동적인 사회 변화의 흐름에 맞추어 재설정한 2019년 고성교육 역점과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있었다. 첫째, ‘소통과 협력으로 가꾸어 가는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으로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민주시민을 육성하자는 것과, 둘째, ‘미래역량을 키우는 수업에서 행복을 만나다’로 미래핵심역량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즐거운 몰입이 있는 배움중심 협력학습을 정착시키자는 것, 셋째,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고성행복교육지구 운영’으로 아이 키우기 행복한 고성교육공동체 구축에 모든 교직원의 협조를 강조하였다.

또한 특색과제인 ‘고룡이 로컬에듀 프로젝트’를 더욱 내실화하기 위하여 고성사랑 행복교육, 전통문화 뿌리교육, 배움나눔 어울림교육, 꿈펼침 진로교육 프로젝트를 좀더 수정?보완하여 추진하며 지역의 아이들이 지역에서 안심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하였다.

권우식 교육장은“2019년에도 아이 키우기 좋은 우리 고장 고성,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교육활동을 지원하겠다. 교직원을 비롯한 모든 교육공동체의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