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02 (토)
“진주 도시재생 혁신 아이디어 없나요”
“진주 도시재생 혁신 아이디어 없나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1.16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지역 도시재생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진주지역 도시재생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진주시ㆍ경상대ㆍKT&G 주관

내달 10일까지 팀 구성 참가

 진주시는 경상대학교 LINC+사업단, KT&G 경남본부와 공동 주관으로 1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진주지역 도시재생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재생 사업 추진에 지역대학 및 기업과의 협업 구축, 대학생과 지역민의 진주의 역사적. 문화적. 경제적 자산을 활용한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민의 도시재생 공감대 형성으로 주민참여형 도시재생 사업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경남 지역 대학 재학생 및 진주 시민은 2인 이상 팀을 구성해 천전동, 성북동, 중앙동, 이현동 일대의 도심 재생과 관련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공간 재창출 및 사업 기획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상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처는 KT&G 경남본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상상캐스팅 또는 이메일 richyoung@gnu.ac.kr이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심사위원회에서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2팀(진주시장상, 30만 원 상당 부상), 우수상 2팀(LINC+사업단장상, 20만 원 상당 부상), 장려상 2팀(LINC+사업단장상, 10만 원 상당 부상) 총 6개가 선정돼 시상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 및 경상대학교, KT&G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는 진주시 도시재생센터 및 민ㆍ관ㆍ학 참여 프로젝트팀을 비롯한 여러 협업 기관들의 접목 방안 연구를 거쳐 진주시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며 “진주의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을 혁신 아이디어 발굴에 지역 대학생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