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16 (토)
진주, 나도 이제 초등학생입니다!
진주, 나도 이제 초등학생입니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1.1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학교 입학적응 프로그램 실시 -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심낙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월 14일(월) ~ 16일(수)까지 3일간 ‘2019.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학교 입학적응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생활을 입학 전에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초등학교 입학에 따른 불안함이나 어려움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학생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학부모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여 초등학교를 보내는 학부모 마음의 불안과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였다.

학생 프로그램은 입학식 체험, 학기초 3일간의 교과수업, 급식체험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실제 초등학교 생활을 체험하게 하였다. 학부모 프로그램은 장학사, 특수교사, 일반교사, 선배학부모를 만나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각각의 연수와 우리가족 케이크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까지 구성을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부모 중 한명은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한다고 하니 불안하고 걱정되는 부분들이 많았는데, 장학사님과 선생님, 그리고 학부모 선배님들을 직접 만나보고 물어보니 그런 불안한 마음들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이런 행사를 준비해주신 교육지원청 관계자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하여 입학적응 프로그램의 효과를 짐작할 수 있었다. 이와 같은 시기 적절한 교육지원청의 지원이 교육공동체의 신뢰적 교육환경 조성에 크게 이바지하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함께 소통하며 서로 신뢰하는 교육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앞으로 이러한 활동들이 많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