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44 (목)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거제시민 전체 염원”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거제시민 전체 염원”
  • 한상균 기자
  • 승인 2019.01.15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거제시 장목면 거가대교 요금소에서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범시민대책위원회가 주관한 피켓 시위에 동참한 변광용 거제시장 모습(오른쪽 두 번째).  / 거제시청
15일 거제시 장목면 거가대교 요금소에서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범시민대책위원회가 주관한 피켓 시위에 동참한 변광용 거제시장 모습(오른쪽 두 번째). / 거제시청

변광용 시장, 집회 동참

 변광용 거제시장이 부산시와 거제시를 잇는 해상교량 거가대교의 통행료를 낮춰달라는 집회에 동참했다.

 변 시장은 15일 오후 거제시 장목면 거가대교 요금소에서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주관한 피켓 시위에 참석했다.

 그는 거제시민들과 함께 ‘비싸서 못 살겠다! 거가대교 통행료를 절반으로 인하하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20여 분 시위를 했다.

 변 시장은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가 거제시민 전체의 염원이어서 직접 집회에 참석했다”면서 “별도 테스크포스를 만들어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를 바라는 시민 활동을 돕겠다”고 말했다.

 민간기업이 투자해 건설한 거가대교는 뱃길로만 오가던 부산과 거제를 연결한 총 8.2㎞의 도로로 지난 2010년 12월 개통했다. 현재 거가대교 통행료는 소형차 기준 1만 원, 버스(대형차) 2만 5천원, 화물차(특 대형차) 3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