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수학문화관, 수학ㆍSW 부스 운영
경남수학문화관, 수학ㆍSW 부스 운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1.14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수학문화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수학 특별부스를 2개월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5일 열린 특별강연 모습.
경남수학문화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수학 특별부스를 2개월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5일 열린 특별강연 모습.

내달 24일까지 진행

로봇 활용 체험 제공




 경남수학문화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다채로운 자유 관람을 위해 ‘겨울방학 주말 자유 관람객을 위한 수학ㆍSW 특별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일 시작한 특별부스는 다음 달 24일까지 매주 토ㆍ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경남수학문화관은 겨울방학 동안 문화관을 찾아오는 가족단위 주말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체험수학과 로봇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겨울방학 특별부스 주제는 △4D프레임으로 테트라포드 △스트링아트 드림캐처 △경남수학문화관 캐릭터 열쇠고리 △원기둥거울(왜상화법) △대칭으로 만드는 카드 △가족이 함께 즐기는 로봇 프로그래밍으로 구성했다.

 겨울방학 특별부스는 지난 5일 첫날부터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수학이 응용되는 다양한 분야를 함께 이해하는 기회를 가져 관람객에게 호평을 받았다.

 주말에 자녀들과 관람 온 학부모들은 “경남수학문화관의 수학콘텐츠와 연결된 체험 만들기를 하면서 그 원리를 더 이해하기 쉬웠고 또 자신의 작품을 소장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