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9:25 (수)
횡천초, 전국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에 선정되다
횡천초, 전국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에 선정되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1.1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천초등학교(교장 제정숙)는 소담한 농촌학교임에도 불구하고 1월 14일(월), 전국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평소 횡천초등학교는 실속있고 속이 꽉찬 가로내+1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지역민과 학부모님들로부터 학교에 대한 무한 신뢰를 받아왔지만 이번 수상으로 하동군 횡천초등학교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어 큰 기쁨을 누리게 됐다.

횡천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가로내+1 방과후학교란 가슴가득 희망안은 방과후학교, 로(노)력으로 일궈 가는 방과후학교, 내일을 향해 나아가는 방과후학교를 뜻하는 것으로 요일별 희망 5빛 프로그램(골프, 리코더와 우크렐레, 사물놀이, 도예, 가야금)과 명심보감 프로그램, 4형제 활동을 통한 틈새 방과후학교 및 두드림학교(그루터기 공부방) 운영, 방과후연계형 체험 프로그램, 나눔 실천 프로그램, 토요 행복 스포츠 교실 등 학교의 특성과 학부모와 학생들의 요구에 맞는 특기적성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그리하여 전국 국악경연대회 사물놀이부문 금상 및 경남 도예실기대회, 리코더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횡천초등학교 교장 제정숙은 “가로내+1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전국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에 선정되어 더없이 기쁘며 올해도 실속있고 속이 꽉찬 방과후학교 운영에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아이들이 행복하고 학부모님들이 걱정 없는 학교 만들기에 힘쓰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