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의 방’에 숨겨진 재미ㆍ지혜 얻어 가세요
‘지혜의 방’에 숨겨진 재미ㆍ지혜 얻어 가세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1.1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카페 ‘지혜의 방’에서는 ‘책 읽어주는 북카페’와 매월 마지막 주 ‘수요 인문학 특강’을 새 단장해 연중 운영한다.
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카페 ‘지혜의 방’에서는 ‘책 읽어주는 북카페’와 매월 마지막 주 ‘수요 인문학 특강’을 새 단장해 연중 운영한다.

도교육청 제2청사 북카페

매주 토요일 선착순 참여 가능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 제2청사 북카페 ‘지혜의 방’에서는 ‘책 읽어주는 북카페’와 매월 마지막 주 ‘수요 인문학 특강’을 새 단장해 연중 운영한다.

 ‘책 읽어주는 북카페’ 행사는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에서 12시까지 유아 및 초등학생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선생님이 들려주는 그림책 이야기를 듣고 손 유희와 율동, 다양한 만들기 체험에 참여하며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가능하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오후 6시 30분부터는 문화가 있는 날 ‘수요 인문학 특강’이 새로운 테마로 진행된다. 2019년에는 ‘인문학에서 삶의 지혜를 찾다’를 주제로 인문학적 교양과 상상력을 배양하고 본인의 삶을 새롭게 모색 할 수 있는 강연들을 마련했다.

 특히, 오는 30일(오후 6시 30분) ‘고도원의 아침 편지’로 널리 알려진 고도원 국립산림치유원장을 초빙, ‘꿈 너머 꿈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꿈을 이룬 다음의 꿈 세계를 보여 주고, 보다 진화된 꿈을 만들어내기 위해 한 걸음 발전된 인생으로 나아가는 법을 소개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올해에 지혜의 방에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즐거운 책 읽기 프로그램,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강연 프로그램 등 연중 행복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하니,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