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0 (금)
쌍계초, 도약을 꿈꾸며 넓은 세상으로의 한 걸음
쌍계초, 도약을 꿈꾸며 넓은 세상으로의 한 걸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1.1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계초등학교(교장 윤영순)는 1월 9일 유치원 1명과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영화관람 및 혁신도시 견학, 대형서점을 방문하는 도시문화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겨울방학 중 어깨동무 두드림 캠프의 일환으로 실시 된 이번 체험학습은 진주교육대학교 영어캠프에 참가하고 있는 학생 4명을 제외한 전교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진주 롯데시네마 엠비씨네에서 영화를 관람한 후 진주혁신도시에 위치한 토지주택박물관을 견학하였다. 토지주택박물관에서 선사시대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주거형태의 변화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택의 발전과정에 대해 알아 보았으며, 대패질, 홈을 맞물려 나무 기둥 만들기 등의 활동으로 한옥에 깃든 조상들의 지혜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영풍문고를 방문하여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책을 살펴보고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책을 골라 독서삼매경에 빠졌다. 학교 예산 지원으로 방학동안 자신의 읽고 싶은 책을 한 권씩 골라 서점을 나서는 학생들의 얼굴에는 행복한 미소가 가득하였다.

6학년 구○○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영화도 보고 하동과는 다른 진주혁신도시의 건축물이 멋진 작품처럼 느껴졌고, 방학 때 읽을 수 있는 책을 선물받아서 좋았어요.”라며 도시문화체험학습 소감을 밝혔다.

2019년 행복맞이 학교로 선정된 쌍계초등학교는 문화적 소외감을 느끼는 농산촌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체험과 디자인적 작품의 건축물을 접할 수 있었던 이번 도시문화체험학습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학생들의 가슴 속에 넓은 세상으로의 한 걸음으로 기억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