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강소농 육성 대상자 신청 접수
함양군, 강소농 육성 대상자 신청 접수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9.01.09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센터, 내달 8일까지

“농업환경 변화 촉매제 역할”



 함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도성)는 다음 달 8일까지 2019년 강소농 육성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강소농 육성사업은 미래성장 가능성이 있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중소규모 중심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기술수준과 경영상태를 진단, 지속적인 경영개선으로 농업인의 자립역량을 강화, 소득을 높이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함양군에서는 지난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412명을 육성해 왔으며 올해는 20명의 신규 강소농 육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기본교육과 심화교육(2~3월 중 예정)을 듣고 강소농 경영체로 선정되면 작은 규모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후속교육 등 단계별 프로그램을 추진해 농장경영관리, 비전 수립 및 타 지역 우수 강소농 벤치마킹을 할 수 있는 교육을 받게 된다.

 강소농 육성 대상자 신청은 각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 또는 함양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과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친환경농업과 친환경농업담당(055-960-4643)으로 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열정과 의지가 있는 농업경영체들과 청년농업인, 귀농ㆍ창농 및 신규농업인들이 강소농에 많이 참여한다면 현재의 농업환경을 변화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