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16 (목)
방학 기간 캄보디아 해외봉사 값진 구슬땀
방학 기간 캄보디아 해외봉사 값진 구슬땀
  • 김용락 기자
  • 승인 2019.01.09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학교 동계 해외봉사단 13기 H.U.G 부채춤 팀이 크롱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화공연을 펼치고 있다.
인제대학교 동계 해외봉사단 13기 H.U.G 부채춤 팀이 크롱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화공연을 펼치고 있다.

인제대학교 봉사단 13기 30명

문화봉사ㆍ보수공사ㆍ벽화 그리기

 인제대학교(총장 김성수) 동계 해외봉사단 13기 H.U.G(Happiness Us Guarantee)팀이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캄보디아 캄퐁톰 지역의 크롱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30명의 해외봉사단 학생들은 15일간의 캄보디아 봉사활동을 위해 지난 4개월간 교육ㆍ준비과정, 안전교육을 수료했으며, 교육봉사, 문화봉사, 노력봉사 등을 준비했다.

 봉사단 학생들은 크롱초등학교를 찾아 한국어, 수학, 영어, 음악, 과학, 미술, 체육 등을 교육했고 부채춤 팀, 사물놀이 팀, 태권도 팀, 영상 팀, K-POP 공연 팀은 문화봉사를 진행했다.

 또, 초등학교 내 도로 보수공사, 낡은 교실 건물 벽화 그리기, 놀이터 환경 개선 등에도 구슬땀을 흘렸다. 지역민을 대상으로는 문화 공연, 체육대회, 초청공연 등을 선보였다.

 정기철 학생취업처 차장은 6명의 현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창원 사파중학교에서 기부받은 가방 1천여 개, 모자 300개, 의류 등 기부 물품을 현지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전달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김도환 해외봉사단 대표(신방과ㆍ3)는 “더운 날씨와 낯선 환경에도 불구하고 밝은 얼굴로 열심히 함께해 준 봉사단원들과 아낌없이 지원을 해준 인제대에 감사드린다”며 “해외봉사를 통해 다른 문화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과 봉사라는 따뜻한 가치를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제대학교는 지난 2010년부터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현재까지 네팔, 라오스, 캄보디아 등 지구촌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