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23 (수)
김해, 예비중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수학체험캠프! 실시
김해, 예비중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수학체험캠프!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1.09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중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수학체험캠프! 수학배움이 즐거운 초등 수학체험캠프 실시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김해 관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1월 7일(월)부터 1월 9(수)까지 3일 동안 김해수학체험센터에서 『2019. 겨울방학 수학체험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는 체험 및 탐구 중심의 다양한 수학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초등학교 수학과 중학교 수학의 연결을 통해 진학에 따른 수학학습에 대한 부담감과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수학체험캠프는 ▲나만의 피타고라스 열쇠고리 만들기 ▲돌고 도는 정다면체 순환의 비밀 ▲하노이탑의 규칙을 찾아라! ▲생활 속에서의 확률 등의 다양한 수학체험 주제들로 학생들이 스스로 개념과 원리를 찾아가며 수학을 학습하는 새로운 방법을 경험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또한 한 가지 분야에만 치우치지 않고 수학이 적용된 다양한 분야의 주제들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수학의 필요성과 유용성을 느끼게 함으로써 동기유발 및 긍정적 태도 형성을 통해 학교수학에서도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학습에 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2019. 겨울방학 초등 수학체험캠프는 김해수학체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매서운 겨울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신청하여 에비중학생들의 새로운 수학교육에 대한 기대를 알 수 있었다.

또한 김해수학체험센터(센터장 윤상현)는 “수학체험캠프 이외에도 경남의 수학교육 선진화정책의 취지에 맞게 수학을 만지고, 느끼고, 체험하는 탐구 및 과정중심 수학교육을 실천하여 즐거운 수학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