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41 (토)
차기 대통령, 국가 존립에 중요하다
차기 대통령, 국가 존립에 중요하다
  • 권우상
  • 승인 2019.01.08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우상 명리학자ㆍ역사소설가
권우상 명리학자ㆍ역사소설가

 세상의 넓은 지상에는 인간의 생활을 지탱해 주는 보편적인 체계와 기술의 총애인 문명이 집중적으로 일어나는 장소가 없었다. 이 지구상에는 다양한 종류의 인간이 다양한 모습으로 산다. 문명이란 다양한 생활양식을 가진 여러 민족에 서로 이질적인 문화를 한 장소에서 녹여 내는 조건이 갖춰진 곳에서 일어났다. 적어도 중국 대륙의 경우는 그랬다. 중국 역사는 참으로 이상하다. 후대에 갈수록 문화의 균일성이 높아지면서 지적 호기심이 약해진다. 진(秦)의 시황제 정(政)이 6개 제후국을 정복하고 중국 대륙을 통일했다. 그전까지는 중국 대륙은 수많은 소왕국으로 분할돼 있었다. 하지만 진나라 통일은 백성들에게는 오히려 참혹한 삶이 됐다. 가혹한 법치주의 정책 때문이었다. 진의 법치주의는 백성을 위한 법치가 아니라, 진시황 한 사람 자신을 위한 법치였다. 오늘날에 비교하면 북한의 김정은이 진시황에 같고, 옛날로 말하면 지금 북한 김정은이 진시황과 같다. 진시황제의 한 마디가 칙명이 돼 백성들을 닥치는 대로 죽였다. 그러나 시황제에게는 어떤 양심의 가책도 없었고, 자신의 행동이 포악하고 잔인하다는 생각은 털끝만큼도 없었다. 지금 북한의 김정은이 진시황처럼 포악하고 잔인한 짓을 하고 있다. 깃털만큼의 양심이나 가책이 있었다면 고모부를 고사포로 산산조각으로 만들어 죽이지는 않았을 것이다.

 평화협정으로 미군의 철수를 기다렸던 북월맹 레둑토와 공산주의자들은 평화협정을 맺은 지 2년 만에 무력으로 월남을 침공했고, 지난 1975년 4월 30일 드디어 자유월남은 패망했다. 공산주의자에게는 평화조약이란 한 장의 휴짓조각에 불과했을 뿐이다. 평화란 한 장의 종이에 기만당한 월남국민이 당한 고통과 죽음을 우리 젊은이들이 알기나 할까? 남북으로 갈라진 패망 전 베트남과 지금 좌파정권이 연방제 통일로 혼란에 휩싸인 대한민국은 꼭 빼닮았다. 게다가 지금 북한을 통치하는 김정은은 김일성, 김정일의 한반도 공산화 전략과 똑같다. 다른 것이 있다면 핵을 가졌다는 것이다. 권력을 잡은 자가 권력을 놓는다는 것은 죽음을 의미한다. 그러기에 독재자는 죽음 앞에서도 절대로 권력을 놓지 않는다. 그것이 권력의 속성이기에 지금도 우리 주변에는 권력에서 밀려나도 늘 권력의 주변을 맴돌다가 기회를 봐서 다시 끼어드는 정치꾼이 적지 않다. 이 당 저 당 기웃거리다가 괜찮다 싶은 둥지를 찾아다니는 철새 정치꾼도 더러 있다. 70년 동안 북한과 대화하려고 긴 세월과 많은 경제지원을 해주면서 노력했지만 지금도 북한은 핵과 미사일로 계속 한국을 위협하고 있다. 북한은 대화로 해결할 수 있는 집단이 아니란 것을 그동안 수없이 봐왔다. 역사상 독재자와 맺은 평화가 실현된 적은 없다. 지금 한국은 한국전쟁 당시와 같은 위기에 놓였다.

 그렇다면 차기 대통령은 어떤 인물이 돼야 할까? 첫째, 반중친미라야 하고, 둘째, 징병제를 모병제로 전환, 군인에게는 매월 150만 원 수준의 봉급을 지불해 전역 후엔 최하 5~6천만 원은 남도록 해야 한다. 셋째, 여자도 군대에 가게 해야 한다. 다만 군 복무 대신 복무기간만큼 보육원에서 출산 보모로 근무하고 군인봉급에 준하는 급료를 지불해야 한다. 이는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다. 넷째, 개인의 상속세를 폐지해야 한다. 다섯째, 영어에 능통해야 한다. 그리고 군대에 안 간 사람은 대통령에 나오면 안 된다. 누가 차기 대통령에 나올지는 모르지만 혹여 우파에 지도자가 있다면 반드시 이 조건을 공약으로 제시하면 국민 표심을 잡아 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우리가 경계해야 할 점은 자신의 수단과 방법에 다소의 무리가 있다 하더라도 반드시 해야 한다는 목적을 위해 수단의 정당화에 주저하지 않는 특성을 보이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국민 의견 수렴보다는 자신의 강한 아집으로 그것을 정책으로 이끌어 나가는 것은 자칫 나라를 위기로 몰고 갈 수 있다. 대표적인 사례는 미국 닉슨 대통령이다. 닉슨은 도전적인 성격과 문제 해결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추구했던 자이다. 차기 대통령을 선택해야 할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차기 대통령은 대한민국 존립에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