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18 (토)
하동중앙중, 베트남 딘띠엔황중 국제 교육교류
하동중앙중, 베트남 딘띠엔황중 국제 교육교류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1.0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중앙중-베트남 딘띠엔황중 국제 교육교류

경남의 배움중심교육 전파, 컴퓨터활용 교육 위한 보조기구 등 지원

하동중앙중학교(교장 조항두)는 베트남 딘띠엔황중학교와의 국제 교육교류를 통하여 경남의 배움중심교육을 전파하고, 베트남 학생들의 컴퓨터활용 교육을 위여 PC 관련 보조기구를 지원하였다.

하동중앙중학교는 2016년 12월에 베트남 닌빈성의 딘띠엔황중학교와 자매학교 결연을 체결하였는데, 이 결연은 2005년부터 실시되어 온 경상남도교육청의 베트남 정보화교육 지원사업에 따라 베트남의 교육훈련부와 닌빈성교육청, 딘띠엔황중학교의 요구에 의해 체결되었다.

하동중앙중학교는 국제 교육교류 방문단을 구성하여 새해 1월 3일 딘띠엔황중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경남의 배움중심교육과 하동중앙중학교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소개하면서 교사별 주어진 역할에 따라 딘띠엔황중학교의 교육발전을 위하여 소개하고 컨설팅하였다.

특히, 하동중앙중학교는 2018년 12월 경남교육청의 베트남 정보화교육 지원사업의 추수지도 방문(단장 창의인재과장 곽봉종) 시 딘띠엔황중학교의 요구사항을 전달받아 정상적인 컴퓨터 교육을 위하여 노후화된 헤드셋과 마우스를 교체하도록 지원하였으며,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의 동남아시안컵 우승을 함께 축하하며 축구공과 농구공도 전달하였다.

또한 경남교육청이 2018년부터 베트남의 특수교육 지원사업을 실시함에 따라 본 사업의 현지 실행 센터 역할을 하고 있는 하노이의 탕쑤언평생교육센터도 방문하여 특수교육 사례를 소개하였으며, 본교 교사들은 현지에서 모금한 돈으로 이 교육센터의 특수교육대상자에게 필요한 학용품을 구입하여 전달하였다.

하동중앙중학교 조항두 교장은 ‘단위학교에서의 국제교육교류는 학교 예산상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로 교류를 할 수 있었고, 베트남의 교육발전 뿐 아니라 경남교육청의 베트남 정보화교육 및 특수교육 지원사업에도 보탬이 되고 두 나라간의 우호협력에도 기여하길 바란다.’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