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교육청, 중학교 진학 추첨
창원교육청, 중학교 진학 추첨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1.07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학교관계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중학교 진학 추첨을 공개 실시했다.
창원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학교관계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중학교 진학 추첨을 공개 실시했다.

전 과정 학부모 참여

배정 투명ㆍ공정성 제고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지난 3일 오전 학교관계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중학교 진학 지원자 9천 142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중학교 진학 추첨을 공개 실시했다.

 창원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해 6월부터 실시한 초등학교별 중학교 지망 사전조사 결과를 분석해 희망학생이 많은 중학교는 학급수를 추가배정 하는 등 중학교 배정에 대한 학생ㆍ학부모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했다.

 중학교 진학 추첨은 NEIS 배정프로그램을 이용하고, 현장에 참석한 학부모 중 5명을 임의 선정해 시작번호와 간격수를 추첨하게 되며,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입력부터 추첨까지 전 과정에 걸쳐 학부모들이 참여함으로써 배정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했다.

 또한, 올해부터는 배정결과를 배정 추첨 당일 창원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함으로써 학부모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배정통지서는 다음 날인 4일 오전 10시부터 출신 초등학교를 통해 배부했다.

 창원교육지원청 송승환 교육장은 “2019학년도 중학교 배정을 추첨 방식으로 실시하고, 배정결과를 당일 공개하는 등 공평하고 객관적인 중학교 배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으며 교육수요자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