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42 (목)
올 ‘아이좋아’ 도서관으로 거듭나요
올 ‘아이좋아’ 도서관으로 거듭나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9.01.07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마산회원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책 읽는 습관 형성을 위해 매월 첫째 토요일을 ‘아이 좋아’ 도서관의 날로 정해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창원시 마산회원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책 읽는 습관 형성을 위해 매월 첫째 토요일을 ‘아이 좋아’ 도서관의 날로 정해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창원시 마산회원도서관

매직콘서트 등 행사 풍성

 창원시 마산회원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책 읽는 습관 형성을 위해 매월 첫째 토요일을 ‘아이 좋아’ 도서관의 날로 정해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지난 5일 오전 지하 시청각실에서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 ‘타잔’ 상영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마술과 그림자ㆍ레이져쇼로 구성된 ‘매직콘서트’ 공연을 개최했다. 도서관 1층 로비에는 캘리그라퍼가 책의 구절 또는 원하는 글귀를 적어주는 ‘책 속 한줄’ 과 이수지 작가의 ‘검은 새’, ‘그림책 원화’를 전시해 2019년 새해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과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또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선생님은 몬스터’ 책과 연계한 몬스터 종이비행기를 만들어보는 ‘DIY 책놀이 체험’과 그림책원화를 보고 문제를 풀어 제출한 어린이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어린이 독서퀴즈’ 등 다양한 행사로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다.

 한편, 자료실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출석 스탬프를 찍어주는 ‘오늘의 출석왕!’과 1인당 5권인 대출권수를 10권으로 확대하는 ‘두 배로 대출’, 유아들에게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주는 ‘책 읽어주세요’ 는 매월 첫째 주 토요일마다 개최하는 상설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매달 운영되는 올 ‘아이 좋아’ 도서관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상설 프로그램의 경우 당일 도서관을 방문하면 되고, 특강 및 체험 등 사전 접수가 필요한 프로그램은 매월 중순께 마산회원도서관 홈페이지(http://lib.changwon.go.kr/hw/)에 행사 내용을 참고하거나 마산회원도서관(055-225-7471, 747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