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29 (목)
산청군, 중기 융자 지원금 접수
산청군, 중기 융자 지원금 접수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9.01.0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경영 안정화를 돕고자 모두 40억 원의 중소기업육성기금을 융자 지원한다. 사진은 산청군청 전경.
산청군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경영 안정화를 돕고자 모두 40억 원의 중소기업육성기금을 융자 지원한다. 사진은 산청군청 전경.

14일부터 신청

총 40억원 규모

 산청군이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경영 안정화를 돕고자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을 한다.

 군은 오는 14일부터 올 상반기 중기육성기금 융자 지원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군에 사업장과 주소를 둔 중소 제조업체와 소상공인으로 은행여신 규정상 부동산, 신용보증 담보 등의 상환능력을 갖춘 사업자다.

 단 체납과 휴ㆍ폐업자, 융자를 받은 업체로 융자금 대출액이 융자금 한도액을 초과한 업체, 소상공인 중 금융ㆍ보험업과 향락적 소비ㆍ투기 조장 업종 등의 보증제한 대상업종은 신청할 수 없다.

 지원금 규모는 모두 40억 원으로 융자금 지원 한도액은 업체 규모별 제조업 최대 3억 원, 소상공인 등 기타 업종은 최대 5천만 원이다.

 융자금 지원조건은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이다. 군은 융자금 대출금리 중 3.5% 이자 차액보전금을 지원한다.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 기한 전 상환 때 추가 부담도 없다.

 지원 희망 업체나 소상공인은 오는 14일부터 군과 협약을 체결한 농협은행 산청군지부, 경남은행 산청지점, 기업은행 진주지점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융자 신청기간은 융자 계획금액 소진 때까지 운영한다”며 “신속한 지원을 통해 경기악화 탓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경영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