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0:22 (수)
아시아 차세대 도예가 김해 도자 만난다
아시아 차세대 도예가 김해 도자 만난다
  • 어태희 기자
  • 승인 2019.01.0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 열린 여름국제도자워크숍에서 한 참가자가 작품을 만들고 있다.
지난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 열린 여름국제도자워크숍에서 한 참가자가 작품을 만들고 있다.

클레이아크 공고 모집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

중국ㆍ대만 등 20명 교류

 아시아의 차세대 도예 작가들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 모인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오는 9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2019 클레이아크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를 개최한다.

 한국, 중국, 대만의 도예 작가 20명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에서 머무르며 작품 제작, 작가 프레젠테이션, 강연 및 비평, 초청 작가 작품 제작 시연 등 교류 행사에 참여한다.

 이번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지난 2018 아시아현대도예전의 공식 협력 기관으로 참여하면서 추진하게 됐다. 지난 11월 캠프에 참여할 작가를 공고를 통해 모집했으며, 차세대 아시아 도예를 이끌어 나갈 젊은 작가들을 선발했다. 참여 작가들은 아시아현대도예전 참여 대학교수의 특강 및 시연 등 밀도 높은 국제 행사에 참여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클레이아크는 이번 국제 행사를 지역 도예 발전의 교두보로 바라본다. 행사에 김해도예협회원의 강연 및 제작 시연을 개최해 지역 작가에게는 국제 교류 참여 기회를, 참여 작가에게는 김해의 도예를 알리는 계기를 제공한다. 또한, 캠프 기간 참여 작가들이 제작한 작품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 다음 달 16일부터 오는 4월 28일까지 전시, 김해 시민에 아시아 3개국의 다양한 현대 도자 작품 감상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전시기획팀 김승택 큐레이터는 “지역 도예계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기획한 행사인 만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