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57 (토)
김해교육청, 중학교 신입생 추첨ㆍ배정
김해교육청, 중학교 신입생 추첨ㆍ배정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1.0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경찰관, 교사, 학생, 학부모가 참관한 가운데 중학교 신입생 5천 689명에 대한 추첨, 배정을 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경찰관, 교사, 학생, 학부모가 참관한 가운데 중학교 신입생 5천 689명에 대한 추첨, 배정을 했다.

32곳 5천689명 해당

7~14일 입학등록 해야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지난 2일 오후 2시 3층 대회의실에서 32개 중학교 5천689명을 추첨ㆍ배정했다.

 이날 배정은 입학추첨관리위원, 경찰관,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한 가운데 공개로 진행됐다.

 경찰관 1명과 참관인 2명이 기점(시작번호)과 간격수 추첨을 직접 진행해 배정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특히, 올해는 중학교 신입생 추첨에 따른 배정결과를 배정 후 김해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학생 인적사항 확인으로 배정된 중학교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 학생, 학부모의 궁금증 해소와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

 올해 중학교 입학예정자는 3일 오전 10시 출신 초등학교에서 배정통지서를 교부받아 오는 7일~14일에 배정받은 중학교 일정에 따라 입학등록을 해야 한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해 4월부터 통학노선 조사 및 초등학교별 중학교 지망 사전조사를 상-하반기 2회 실시한 후 조사결과를 분석, 중학교 배정에 대한 학생, 학부모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써 왔다.

 또한, 초등학교 6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지구별 진학업무 설명회 개최 및 2019학년도 중학교 진학안내 리플릿 제작을 통해 교사, 학생, 학부모에게 중학교 배정방법 및 원서작성 유의사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신용진 교육장은 “중학교 배정을 위해 협조해 주신 학교 및 교육가족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가 더욱 만족하는 중학교 배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어느 중학교에 배정되더라도 모든 중학교에서는 책임감을 가지고 학생들을 훌륭하게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