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33 (금)
통영시 ‘1천만 관광객’ 시대 앞당긴다
통영시 ‘1천만 관광객’ 시대 앞당긴다
  • 임규원 기자
  • 승인 2018.12.30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가 내년부터 관광 편이성 증대와 관광 발전 내실화 등 관광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사진은 통영 한려수도 전경.
통영시가 내년부터 관광 편이성 증대와 관광 발전 내실화 등 관광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사진은 통영 한려수도 전경.

 

내년 관광산업 활성화

시 전역 관광지로 조성

해양레저 인프라 확충

 통영시는 내년부터 관광 편의성 증대와 관광 발전 내실화 등 관광산업 활성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통영시는 시 전역을 한 개의 거대한 테마파크로 묶어 도시 안에서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와 레저, 스포츠 등 힐링을 도모할 수 있는 문화ㆍ관광지로 만들기로 했다.

 이에 시는 최근 대규모 단체관광에서 가족 등 소수 인원 중심 관광으로 바뀌는 추세에 맞춰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관광지를 개발할 방침이다.

 시는 해저터널, 남망산, 동피랑과 서피랑 등 대표 관광지에 화려한 야경을 연출하기 위해 평창 동계 올림픽 개ㆍ폐막식에서 선보인 미디어 파사드와 홀로그램 기술을 도입한다.

 ‘디지털 피랑’이라 이름 붙은 이 사업은 낮 동안 머물렀던 통영 관광의 패턴을 야간까지 확장해 체류형 관광지로 전환하려는 것이다.

 또 국내 최대 규모인 6천t급 초대형 아쿠아리움을 조성해 남해안의 생태계 보전과 연구ㆍ관광을 결합한 새로운 관광자원도 창출한다.

 이 밖에 시민과 관광객이 통영 KTX 역사(신설 예정)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새로운 도로축인 북신만대로를 만드는 등 교통 인프라도 손질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통영은 청정해역과 수려한 해안선에 역사와 문화ㆍ예술의 숨결까지 간직하고 있어 그 자체가 관광자원”이라며 “앞으로 서부경남KTX가 개통되면 더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보고 다양한 측면에서 관광산업 활성화를 준비해 1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