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37 (토)
“항공부품 26년까지 3천억 투자”
“항공부품 26년까지 3천억 투자”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2.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무 창원시장, 학술대회 강연

 허성무 창원시장은 20일 오후 5시 30분 부산 해운대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18년 (사)한국추진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초청받아 ‘창원시 첨단방위ㆍ항공부품 산업 육성정책’ 강연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학술대회에는 김희동 한국추진공학회장, 김정수 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임철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항공우주 추진공학관련 산학연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해 창원시 미래전략산업 핵심인 방위ㆍ항공산업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허 시장은 특강에서 “2026년까지 약 3천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투자해 4대 분야 15개 세부사업을 지원하는 방위ㆍ항공부품산업 활성화 계획을 추진 중이다”며 “방위ㆍ항공부품산업을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발굴하고, 산업 전반 융합 생태계 조성과 방산ㆍ항공 강소기업 50개사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방위ㆍ항공부품산업 재도약에 지방정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 시장은 또 “내년을 ‘창원경제 부흥 원년’을 삼고, 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며 “특히 특례시를 실현해 실질적 재정 확대로 지역특성화 사업의 자율적 추진과 시민복지사업을 신속 추진해 창원 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특례시 추진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 한국추진공학회 회원들의 학술 논문 300여 편이 발표됐으며, 추진공학 전문가들의 항공우주산업 육성과 추진공학체계 연구개발의 현주소와 미래 기술개발 동향을 파악할 수 교류의 장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