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56 (금)
송도근 사천시장 `CEO 대상`
송도근 사천시장 `CEO 대상`
  • 박명권 기자
  • 승인 2018.12.2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근 시장
송도근 시장

항공수도 인프라 구축

관광문화 도시 발전 공로

 송도근 사천시장이 지난 20일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9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지속가능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송도근 시장은 대한민국 항공수도로서의 인프라 구축과 함께 천혜의 자연경관,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대한민국 대표 관광문화 중심도시로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천바다케이블카는 해양관광도시라는 타이틀과 함께 관광수익, 고용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사천시는 최근 각종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 20만 강소도시를 향해 질주하고 있다.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바다로 열리는 문화마을, 큰고을 대방 굴항`은 주거환경 재생, 지역문화 재생, 지역경제 재생, 커뮤니티 재생 등 4개의 주제에 맞춰 다양한 세부사업이 추진된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 150억 원이 투입, 대방마을 일대를 사천의 주거지 중심 마을로 변모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어촌뉴딜 300 사업`에도 선정돼 총사업비 149억 6천700만 원으로 영복항을 어촌 어항 해양관광 거점으로 조성한다.

 특히 항공 MRO 사업 유치,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 종포일반산업단지 조성, 항공우주산업 특화단지 지원, 송포도시첨단산단 추진 등 대한민국 항공수도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항공우주산업을 중점 육성하고 있다.

 송도근 시장은 "미래 먹거리 개발과 대형 국책사업 추진, 대규모 민간자본 유치에서부터 주민 체감형 복지시책에 이르기까지 시정 각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추진해 미래 신성장 동력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