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45 (목)
남해 도서지역 식수원 사업 완료
남해 도서지역 식수원 사업 완료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12.2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사업을 통해 설치된 가압장 및 배수지.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사업을 통해 설치된 가압장 및 배수지.

미급수 등 34개 마을

광역상수도 확대 공급

 남해군은 안정적인 생활용수 공급을 위해 시행한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사업을 지난 18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남해읍 미급수 지역인 3개 마을(신촌, 야촌, 토촌)을 포함해 9개 면, 34개 마을이 광역상수도를 공급받거나 추후 공급이 예정되는 등 직ㆍ간접적인 혜택을 누리게 됐다. 군은 원활한 상수도 공급을 위해 총 사업비 327억 원을 투입해 송수ㆍ배수ㆍ급수관로 141㎞를 매설했으며 배수지 2개소, 가압장 6개소도 신ㆍ증설했다.

 이를 통해 군내 미급수 및 불량급수 지역에 광역상수도를 확대 공급하고, 계곡수 및 지하수를 취수원으로 사용했던 마을상수도를 광역상수도로 전환함으로써 군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사업으로 인한 도로굴착, 소음문제, 제한급수 등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으면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군민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군은 향후 보다 많은 군민들에게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해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사업(남해도 2) 사업비 15억 원을 확보했다면서, 내년에는 수도정비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수립된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급수구역을 연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근원적인 식수난 해소는 물론 맑은 물 공급을 통한 군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