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18 (화)
"알리 패스 고마워"
"알리 패스 고마워"
  • 연합뉴스
  • 승인 2018.12.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처음으로 골을 터뜨린 손흥민(26ㆍ토트넘).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처음으로 골을 터뜨린 손흥민(26ㆍ토트넘).

아스널 상대로 첫 골

시즌 6호골… 팀 준결승행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처음으로 골을 터뜨린 손흥민(26ㆍ토트넘)이 지난 패배를 설욕한 기쁨을 표현했다.

 손흥민은 2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18-2019 카라바오컵(리그컵) 8강전에서 승리한 뒤 구단 홈페이지 `스퍼스 TV` 인터뷰에서 "지난 아스널과의 대결에선 결과가 실망스러웠는데, 오늘은 원하는 결과를 얻었다"며 "우리가 준결승에 올라 행복하다. 그럴 만한 경기를 했다"고 말했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전반 20분 결승 골을 터뜨려 2-0 승리에 앞장섰다.

 손흥민의 이번 시즌 6번째 골이자, 아스널을 상대로는 토트넘 입단 이후 처음 넣은 골이다.

 이달 초 아스널과의 프리미어리그 원정에서 패배한 아쉬움을 털어내고, 그 경기 때 불거진 자신의 `다이빙 논란`도 씻어낼 만한 득점포였다.

 손흥민은 "이 스타디움에서 우리 팬, 동료들 앞에서 골을 넣은 건 특히 놀라운 일이다. 특별하다"면서 "패스를 준 델리(알리)에게 고맙다"고 강조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 역시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내가 거둔 첫 승리라 기쁘다"라며 "우리의 기량은 탄탄했고, 끝내 원하는 결과를 얻었다"며 만족스러워했다.

 토트넘은 다음 달 첼시와 결승 진출을 놓고 격돌한다.

 포체티노 감독은 "첼시는 뛰어난 선수들이 있는 훌륭한 팀이다. 결승전은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라면서도 "오늘 여기서 승리해 준결승에 오른 건 환상적인 일이다"라며 기대감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