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43 (목)
경남도 일자리위원회 본격 활동
경남도 일자리위원회 본격 활동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12.1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일자리위원회가 19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경남도 일자리위원회가 19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일자리 창출과 대책 논의

의견 검토 연내 대책 확정

 경남도 일자리정책 자문기구인 `경남도 일자리위원회`가 19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경남도 일자리위원회는 공무원, 경영계, 노동계, 여성ㆍ청년 등 관련단체 대표, 일자리 전문가 등 일자리정책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22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일자리위원회는 앞으로 △경남도 일자리 종합대책 등 일자리 관련 주요 정책 자문 △일자리 모델 실현 지원 △일자리 정책 추진을 위한 노사정 협조체계 구축 등 일자리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일자리위원회 운영방안과 일자리창출과에서 제출한 `경남도 민선 7기 일자리 종합대책`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으며, 이날 제출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연내에 종합대책을 확정할 계획이다.

 위촉식에 참석한 김경수 도지사는 "경남은 조선ㆍ기계 등 제조업을 중심으로 국가 경제를 견인해왔으나, 최근 주력산업의 불황으로 도내 4개 지역이 고용ㆍ산업위기지역으로 지정되는 등 유례없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서 "취임 초기부터 집중 추진하고 있는 제조업 혁신을 통해 기업경쟁력이 강화되고 대ㆍ중소기업의 상생과 업종별 격차를 해소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남도 일자리위원회가 제조업 혁신 등 일자리 환경 변화에 대응한 좋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유지 방안을 마련하고, 민선 7기 경남도 일자리 종합대책의 목표 달성을 위해 활동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