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56 (목)
김해중기비즈니스센터, 창업 업무 본격화
김해중기비즈니스센터, 창업 업무 본격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8.12.1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지원팀 신설 ‘원스톱 서비스’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가 내년부터 창업 지원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창업 선도도시 조성을 목표로 비즈니스센터는 내년부터 창업지원팀을 본격 운영한다.

 신설되는 창업지원팀은 기존 김해시에서 운영하던 김해창업보육센터 지원사업, 창업학기제 운영사업, 창업자 사업화 지원사업, 김해창업카페 운영사업 등을 이관 받아 지역창업 거점기관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센터는 내년부터 센터 1층에 위치한 비즈니스상담실을 창업혁신센터로 변경해 흩어져 있는 김해창업카페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등과 연계해 창업 분위기를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내년 초 김해창업카페 옆 공간에 창작활동이 가능한 메이커팩토리를 구축하며 활용이 본격화되면 지역 창작활동의 메카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메이커팩토리 컨셉을 요즘 뜨고 있는 영상메이킹이 가능한 공간으로 잡았다.

 앞으로도 센터는 김해지역을 동남권 창업ㆍ창직 벤처밸리 중심으로 발전시킨다는 목표 아래 다양한 창업 분위기 확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윤정원 원장은 “비즈니스센터에 창업지원팀이 신설돼 창업자를 위한 원스톱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창업지원사업들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