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3:23 (목)
“사회적 가치 실현ㆍ공동체 문제 해결 주도해야”
“사회적 가치 실현ㆍ공동체 문제 해결 주도해야”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12.18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새마을회, 지도자대회

 경남도새마을회(회장 서은태)가 18일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2018 경남도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박성호 경남도 행정부지사,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 도의원, 도내 새마을지도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해 새마을운동의 성과를 결산하고 내년도 새마을운동 비전 선포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식전행사로는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축하공연도 열렸다.

 특히 이날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공적으로 이철범 새마을지도자김해시협의회장과 육인자 진주시새마을부녀회장에게 새마을훈장이 수여됐고, 신용덕 새마을문고경남도지부회장 등 4명의 새마을지도자에 대해서는 대통령표창을 비롯한 정부포상이 수여됐다.

 이외에도 각자의 공적에 따라 중앙회장 및 경남도 새마을회장 표창 등을 194명에게 수여했다.

 박성호 경남도 행정부지사는 격려사에서 “새마을운동은 그동안 국민들에게 자신감과 긍지를 심어주고 다양한 지역사랑 운동을 활발히 추진해오고 있다”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하는 조직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과 공동체 문제 해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경남도새마을회가 18일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2018 경남도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