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56 (토)
봉곡초, 봉사활동 실시
봉곡초, 봉사활동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12.1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곡초등학교(학교장 양병모)는 12월 15일(토) 제 2기 봉곡초 자원봉사단 6학년 교육복지 및 일반회원 학생 10명은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와 함께 12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참여 확대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12월 자원봉사” 활동은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가 지역의 초·중·고등학생을 찾아가서 함께 펼치는 정서지원 활동이었다.

그동안 ‘위더스’는 자원봉사단의 멘토링 활동을 정기적으로 이어오고 있었는데, 봉곡초 별관동 도색작업으로 환해진 놀이터 주변을 학생들의 꿈과 희망에 색을 입혀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숲 속 친구들과 놀아요.”라는 벽화 그리기의 테마로 작업을 진행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공유하였다.

제2기 봉곡초 자원봉사단은 졸업을 앞두고 동생들에게 꿈꾸는 놀이터를 만들어준다는 따뜻한 마음으로 추위도 잊고 최선을 다하였다.

12월 봉사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봉곡초 자원봉사단 활동을 하면서 자원봉사의 의미를 알게 되었어요. 중학교에 진학해서는 나의 이야기가 담긴 자원봉사활동을 만들어 보고 싶어요.” 라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양병모 교장선생님은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벽화는 우리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라며 학생들의 활동을 격려하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