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53 (토)
허성무 창원시장 ISSF 청십자 훈장
허성무 창원시장 ISSF 청십자 훈장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2.16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무 창원시장.
허성무 창원시장.

창원사격선수권 성공 개최 공로

이달곤ㆍ황용득 공동위장도 받아

내년 시장배 전국대회 창설 계획

안상수 전 시장 등 5명 금메달

행정국장 등 16명에 은ㆍ동메달

 허성무 창원시장은 창원시 의창구 창원시청에서 국제사격연맹 회장을 대신해 대한사격연맹으로부터 청십자 훈장을 전수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허 시장은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사격연맹(ISSF)총회에서 2018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성공 개최에 대한 공로로 지난 14일 청십자 훈장을 받았다.

 특히 청십자 훈장은 국제사격연맹에서 수여하는 포상 중 최고의 상이며,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성공 개최에 대한 공로로 허성무 창원시장과 이달곤ㆍ황용득 공동위원장에게 수여됐다.

 또 본 대회 유치와 대회 준비에 직접적으로 참여한 안상수 전 시장과 박완수 국회의원, 정구창 창원시 제1부시장, 이양재 경남사격연맹 부회장, 이병국 사무총장 등 5명이 금메달, 김종환 창원시 행정국장과 관계자 16명은 은ㆍ동메달을 각각 받았다.

 창원시는 본 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념하고 사격스포츠 붐 조성과 차세대 인재 발굴 및 육성 등 사격도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 내년에 `창원시장배 전국사격대회`를 창설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전국사격대회 5개, 국제대회 1개를 개최해 사격장 시설 활용도를 높일 것이다.

 한국사격역사관과 사격공원을 조성하고, 대회 성공 개최 기념비 건립을 통해 사격메카 창원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