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41 (금)
창원시, 돝섬 관광활성화 ‘돼지꿈’
창원시, 돝섬 관광활성화 ‘돼지꿈’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8.12.1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돝섬 관광을 활성화키 위해 한국여행사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돝섬의 황금돼지상.
창원시는 돝섬 관광을 활성화키 위해 한국여행사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돝섬의 황금돼지상.

한국여행사연합회와 협약

마케팅 추진 등 발전 도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돝섬 관광을 활성화키 위해 한국여행사연합회(회장 김형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돝섬은 황금돼지 전설이 전해 내려오는 곳으로, 시는 내년 황금돼지 해를 맞아 돝섬을 이슈화 해 다양한 관광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MOU 역시 그일환으로 체결된 것이며, 이에 따라 시와 여행사연합회는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시는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제도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사연합회는 돝섬을 활용한 관광 상품을 개발ㆍ출시해 관광객을 유치하는 방식이다.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 마케팅도 공동으로 추진해 상생발전을 도모한다.

 허성무 시장은 “60년 만에 돌아온 황금돼지 해를 맞아 돝섬을 신년 제1의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사업을 구상 중”이라며 “여기에 여행사연합회의 관광객 유치 노력이 보태진다면 돝섬이 새로운 전성기를 맞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 시장은 “돝섬 황금돼지 상의 코를 만지면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된다는 말이 있다”며 “내년에는 많은 사람들이 돝섬을 찾아 풍요로움이 가득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여행사연합회는 허 시장과의 간담회에서 돝섬에서 ‘황금돼지 보물찾기’ 등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제시했다.

 창원시는 12~13일에 걸쳐 여행사연합회 14개 여행사 대표 및 실무자 18명을 대상으로 돝섬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도 함께 진행했다. 지난 12일에는 돝섬의 산책길과 체험시설을 돌아봤고, 13일에는 마산어시장, 창동의 전통명가ㆍ예술촌, 주남저수지 등 해맞이 장소와 돝섬 연계 관광자원을 둘러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