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17 (금)
김해내동초, 별바라기 학교장터 운영
김해내동초, 별바라기 학교장터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12.1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2월 겨울을 재촉하는 바람이 부는 가운데 김해내동초등학교(교장 박희문) 나무숲 장터에서는 학생들의 소리로 시끌벅적하다.

본교는 그동안 별바라기 교육과정 속에 학교 텃밭을 활용한 농사체험 활동을 실시해 오며 2학기 동안 재배한 농작물들을 판매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학교 텃밭 재배부 학생들이 직접 심고 가꾸는 활동을 통해 크고 싱싱한 배추, 무등 다양한 재배 작물들을 학교 장터에 나누어 팔았다.

이와 함께 어린이회에선 바자회 행사도 같이 진행하였다. 평소 잘 쓰지 않는 물건 등을 학교장터를 통해 내다 팔고 그 수익금은 전액 기부를 하는 사랑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로 어린이회 학생들도 같이 참여하였다.

2학기 동안 꾸준히 학교 텃밭 교육과 농사체험 활동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는 지도교사 김동규는 “학생들과 함께 심고 가꾼 작물들을 수확도 하고 판매도 하면서 노작의 즐거움과 나눔의 기쁨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행사이다 ”라며 앞으로도 희망을 심고 사랑을 나누는 기회가 많이 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였다.

오늘 행사를 통해 모금된 수익금 전액은 불우이웃 성금으로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별바라기 장터를 통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한 공간을 만든 김해내동초 모두가 자랑스러운 하루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