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0:22 (목)
통영고, ‘전통비연 재능기부 프로젝트’ 실시
통영고, ‘전통비연 재능기부 프로젝트’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12.1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고등학교(교장 안진수)는 우리 고장의 우수한 문화 유산인 통영의 전통비연 만들기 프로젝트를 2018년 12월 12일(수)에 실시하였다. 4-H 지도교사인 천종철 교사의 인솔 하에 4-H 회원(회장 김익완) 중 4명의 학생이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하여 뜻깊은 활동을 함께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의 소외된 중학교와 연계 운영함으로써 통영 전통 문화의 우수성을 고취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통영고등학교의 4-H에서 프로그램 전반을 계획하고 진행하였다. 비연의 의미와 유래 및 다양한 종류에 대한 지도교사의 전반적인 설명으로 시작된 비연 만들기는 4-H 학생들의 친절한 안내와 섬세한 도움의 손길을 거쳐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한산중학교 학생 11명(전교생 11명)은 “통영의 전통 문화인 비연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우리 문화가 얼마나 우수한지 새삼 느꼈다.”,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하늘높이 연을 날릴 순간을 그리며 즐겁게 연을 만들었다.” 는 등 매우 만족한다는 반응이 많았다.

전통비연 재능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한 4-H 동아리 회장 김익완 학생(통영고, 2학년)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전통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통영고등학교는 더욱 풍성하고 알찬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많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