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8 (금)
고3 의미 있는 활동 ‘알찬 마무리’
고3 의미 있는 활동 ‘알찬 마무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12.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제일고는 김해시 등 관련 기관과 함께 고3 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해제일고는 김해시 등 관련 기관과 함께 고3 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해제일고 지역 문화 체험

찾아가는 음악회 등 진행

“수능 후 뜻깊은 시간 보내”

 김해제일고등학교(교장 김성권)는 수능 이후 고3 학생들의 의미 있는 활동을 위해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제일고는 지역 관계기관과 함께 고3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마련, 고3 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김해시 주관), 전통문화 공연인 ‘김해 오광대’(김해문화원 주관), 수험생 지역 문화재 탐방 프로그램 ‘청춘어람’(국립 김해박물관 주관) 등을 운영했다. 이밖에도 지역 대학 및 기관과 연계한 특별 강연, 새내기 유권자 교육, 소비자 교육 등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문기 학생(고3ㆍ전교학생회장)은 “수능 이후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학교에서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어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특히 평소 잘 몰랐던 지역 문화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김해제일고는 학교 내 미술관인 가온갤러리를 매년 4회의 미술 전시회를 열고 있고, 가온 국악 관현악단을 운영해 매년 정기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1학년 때 택견, 2학년에는 가야금 등을 모든 학생들이 배우는 등 평소 문화 예술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김성권 교장은 “본교 교훈인 ‘날로 새롭고 언제나 당당하게’처럼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통해 창의성을 키우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창의와 올바른 인성을 갖춘 학생일수록 학업에 더욱 충실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데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김해제일고는 지난 2012년 자율형 공립고등학교로 지정됐고, 2011~2014년 경남 교육과정 우수학교, 2016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선정, 2017년 전국 문화예술교육 최우수학교 선정 등 김해 지역의 새로운 명문고등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