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35 (목)
거창韓거창 브랜드 대상
거창韓거창 브랜드 대상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8.12.11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이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힐링관광도시 부문’에 대상을 차지했다.
거창군이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힐링관광도시 부문’에 대상을 차지했다.

힐링관광도시로 인정

“품격 높은 관광 육성”

 거창군은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힐링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TV조선이 주최하고 조선일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은 브랜드를 통해 경쟁력 강화를 이룬 단체와 기관의 사례를 모아 이를 공감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됐다.

 거창군은 지난 2012년부터 경쟁력 있는 새로운 도시 이미지 구축과 농ㆍ특산물에 대한 브랜드 파워를 높이기 위해 ‘거창韓거창’을 통합브랜드로 결정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동분서주해왔다.

 거창韓거창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거창한 명품도시 거창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면서 거창의 고유지명과 ‘거창하다’는 일반 형용사의 중의적 의미가 어우러져 신선하면서도 보편적인 감성을 잘 드러낸 거창만의 고유브랜드이다.

 그간 군은 대표적 축제인 거창한마당대축제의 ‘거창한’ 부분에 통합브랜드를 사용해 그 가치를 빛내왔다.

 작은 안내판 하나에도 ‘거창韓거창’ 로고가 새겨져 있고 수승대 외에도 창포원, 항노화 힐링랜드, 빼재산림레포츠 파크 등 신규 관광지 조성을 통해 청정하고 수려한 거창의 자연을 활용한 힐링관광도시 1번지로써 ‘거창韓’ 관광도시의 진면목을 알리고 있다.

 구인모 군수는 “거창韓거창이라는 브랜드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그간 많은 분들과의 소통과 공감으로 이뤄진 신뢰다”며 “아울러 이를 통해 거창만의 품격 있는 문화관광을 육성해나가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